Wbc 야구대표팀 음주 논란 호주 일본전 전날 룸살롱서 밤새 술마셔 매일경제


밀린 기사 쓰느라 취재기자들이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고 있는데 얼큰하게 취한 편집국장이 사무실에 들어오더란다. 제각기 자신의 일에 정신이 팔려 기사를 쓰고 있는데 편집국장이 컴퓨터 앞에 꼼지락 거리더니 기자들을 부르더란다. 컴퓨터 모니터에 포르노 동영상을 틀어놓고 '내일까지 이거보고 감상문 써와라'하며 히죽거렸다는데.. 어떤 인간환경의 극한 변화로 인해 남성의 성욕이 급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여성성의 매매에 대한 수요는 無限하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상황실장인 진성준 의원은 24일 충북 충주 유세현장에서 윤 후보의 어퍼컷 퍼포먼스를 “검사들이 룸살롱 가서 술 먹고 노래 부르다가 점수가 잘 나오면 하는 것”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20대 대선을 13일 남겨두고 여야가 때아닌 ‘룸살롱 설전’으로 격돌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어퍼컷 퍼포먼스’를 “검사들의 룸살롱 행태”로 직격하고 나서자 국민의힘이 “룸살롱은 민주당 586의 주특기”라고 맞받아치면서다. 상대방을 향한 격한 네거티브성 말들이 오가면서 ‘비호감 대선’만 가중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술이나 음식은 보통 남자 웨이터가 가져다 주며, 예전에는 밴드를 불러서 노래를 부르고 놀았으나 요즘은 방마다 가라오케 시설이 되어 있다. 보통 방마다 소파와 테이블, 노래방 기계, 그리고 화장실도 룸마다 구비해 놓고 있다. 화장실도 안에 있으므로 다 놀 때까지 룸에서 나올 필요가 없다. KBO는 30일 국내리그 경기 종료 뒤부터 개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행법상 직접 손으로 나눠주거나 적법한 배부시설을 통해 나눠주는 게 아닌, 도로에 뿌리거나 차량 등 창문에 끼워놓는 전단은 모두 불법이다. 매년 전국 도로에 뿌려지는 불법 전단은 수억 장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기도청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에만 의정부시에선 불법 전단 517만개가, 성남시에선 502만개가 단속됐다. 전단을 살포하면 경범죄처벌법상 광고물 무단부착으로 10만원 이하의 벌금, 음란 및 퇴폐성 전단을 제작한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KBO는 각 구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사실 확인에 나섰다. 그 과정에서 일부 선수는 대회 기간 중 음주 사실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WBC 대표팀은 오사카에서 두 차례 친선경기를 치른 바 있다. 유흥업소의 아가씨들이 찾는 미용실이 따로 있는 이유에 대해 한 아가씨는 “유명한 미용실이야 정말 많다. 또 광고를 보고 굳이 물어서 찾아가는 경우도 있고, 예약을 해야 하는 곳도 많다”면서 “그럼에도 이곳을 찾는 이유는 편안함 때문이다. 주 고객들이 업소 아가씨들이다 보니까 사람들 시선을 받지 않아 좋다. 또 같은 업종에서 일하는 입장이어서 유흥업소 이야기도 자연스레 주고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테이블 위에서 창작공연(?)을 시키는가하면 남성들과의 ‘전투’ 때 평소와는 다른 방법으로 일을 치러봤다는 증언은 생각보다 많다. 보다 과격해지는 북창동서비스가 과거 미아리 텍사스서비스를 접목시키면서 높은 팁만 따라준다면 변태손님들을 알아 모신다는 소문도 매니아들 사이에선 파다한 실정이다. 특히 룸살롱을 찾는 남성들은 이 가운데서 세련형을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동시에 정철원은 여성 접대부 등이 동석했다는 최초 보도의 내용에 대해서는 강하게 부인했다. (있었던 분들은) 저는 서빙하시는 분들이고 가게 사장들로 알고 있다”고 단언했다. 이어 정철원은 “WBC 대회 중인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나고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대표팀의 좋지 않은 성적에 많은 분들이 실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끄러운 행동을 하고 말았다”면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그의 특기는 “한국교회는 타락해서 복음이 없는 곳이고 우리에게만 진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보자들은 사실상 그 단체만큼 곪아터진 곳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짐은 WBC 대표팀 모든 선수에게 해당되지 않았나 보다. 결국 눈치가 보여 개별적으로 술자리를 가진 일부 선수들로 인해 한국 야구 전체가 추락했기 때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차라리 회식을 하지”, “회식할 분위기가 아니어서 술집을 찾아갔구나”, “논란 일으킨 선수 공개하고 영구 제명해야 한다” 등의 비판적 반응이 이어졌다.


일본의 료테이는 손님을 귀한 요리로 접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당시 요정은 남자들이 여자들의 접대를 받으며 음식을 먹고, 잠자리까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곳이었다고 한다. 팬들이 주장하는 것은 시기여하를 막론하고 국가대표 선수가 좋지 않은 시기에 호텔을 빠져나와 술판을 벌였다는 것 자체가 품위 손상이며 국가대표로서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면서 해당 선수들의 강력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후 논란이 커지며 김씨와 돈거래를 한 기자 3명은 모두 언론사를 떠났다. 또 김씨는 2016~20년 명절 때마다 남 변호사, 정 회계사 등으로부터 총 3200여 만원의 상품권을 받아 갔으며, 경기도 용인 T골프장의 VVIP로 매월 초 10회 이상 예약을 했다. 이후 '기자 관리' 명목으로 기자들을 불러 골프 접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김씨가 2017~18년 나이가 꽤 많은 기자 2명과 동석해 술자리를 했고, 이후에는 이 기자들이 따로 와서 서너 차례 김씨 이름을 대고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얼마 전 鄭斗彦(정두언) 서울시 정무 副시장을 만나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鄭부시장의 경기高 동창들이 지금 중앙 언론사의 부장급들입니다.

useful cont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